복잡한 세상

후쿠시마 방류에.."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트윗 릴레이

JOIN US 2021. 4. 20. 02:36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괜찮다고 하는 미국의 앞바다에 그 오염수를 방류하겠다고 하면, 미국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무척 궁금한데요. 물론 국내에도 오염수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 '국민의 힘' 정치인들의 주장도 있습니다.

 

저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 오염수를 마셔봐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 오염수가 진짜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그 물에서 수영도 하고 먹기도 하고 그 바닷물에서 자란 수산물들도 매일 먹어주는 진정성은 있어야지요.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트윗 릴레이 저도 동참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발표

일본 정부는 지난 13일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발생한 125만여t의 오염수를 20,30년에 거쳐 장기간 바다에 방류한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의 심사과정과 승인과정 등이 남아 실제 방출까지는 2년 정도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오염수를 완벽히 희석하지 않은 채 방류할 예정인 데다, 일방적으로 방류를 결정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와 중국 등 인접 국가들이 반발하고 있는데요. 현재 일본 정부는 오염수 방류와 관련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일본 정부가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트위터 상에 이를 반대하는 게시글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트위터 상에 이를 반대하는 게시글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는데요.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트위터 상에 이를 반대하는 게시글이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트윗 릴레이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 해시태그

트위터에는 '일본인이 지구의 우물에 독을 넣었다'는 트윗이 해시태그를 달고 확산 중입니다.

 

해당 트윗은 과거 1923년 9월 발생했던 일본 간토대지진 당시 일본인들이 "조선인이 우물에 독을 풀었다"는 유언비어를 퍼뜨려, 6000여명 이상의 조선인들을 대거 학살한 만행에 빗대 작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 트윗은 일본어, 한국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번역돼 공유되며 일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 해시태그 운동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앞서 일본 정부는 지난 13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부지 탱크에 보관 중인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2년 뒤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방적 결정을 내렸습니다.

 

우리 정부와 중국 등 인접 국가들이 반발에 나섰지만 일본 정부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미국까지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을 지지하고 나서면서 향후 문제 해결에 난항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글의 출처:

홍효진 기자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미국 입장

미국 정부는 4월 13일 일본 정부가 관계각료회의를 열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결정하고 발표한 직후 사실상 지지한다는 입장을 즉각 밝혔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당시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원자력 안전 표준에 따라 접근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 존 케리 미 대통령 기후특사가 지난 17~18일 방한,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만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출 결정에 미 정부가 개입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에 외교가에서는 한국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본의 외교전에 밀렸다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실력이 없다는 이야기이지요.

 


이 기사에 대한 댓글 반응입니다.

 

괜찮다고 하니까... 미국 앞바다에 버려라..

 

환경 재앙으로 불리던 1950년대 일본 미나마타병에 걸린 환자들 영상 보면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환경오염이 얼마나 인간과 동물들에게 미치는지 다시한번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조선인들이 우물에 독을 풀었다는 거짓 선동으로 학살하던 놈들이  본인들은 지구의 우물에 대놓고 독을 푸네. 원폭 몇방으론 모자랐냐?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한다는것은  기사의 제목처럼 지구의 우물에 독을 푼다는 제목이 딱 맞는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